부산대성학원

2015학년도 서울대 사회과학 / 연세대 경영 / 경찰대학

  • 황*하조회 1569 2018.11.09
  • 1. 재수를 결심하게 된 계기

    수능에서 예상했었던 점수보다 너무 낮게 나와서 원하는 대학에 진학할 수 없었습니다. 마지노선으로 생각하고 있던 대학에 진학하기 위한 점수마저 받지 못해 12년의 노력이 허망하게 느껴져 재수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2. 부산대성학원의 장점

    다른 학원에 비해서 급식이 맛있어서 공부를 하면서도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각 과목마다 우수한 선생님들이 배정되어 있어서 저를 고등학교 때 이르지 못했던 수준까지 이끌어 주셨습니다. 자습시간에 감독을 철처히 하여 자습 분위기 형성에 힘쓰는 점 또한 대성학원의 장점인 것 같습니다.

     

     

    3. //영 공부법

    : 국어는 감을 떨어뜨리지 않는 공부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공부 계획을 짤 때 적은 시간이라도 국어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시간을 배정하였습니다. 문법은 이해를 통한 암기, 비문학과 문학은 스스로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데 힘썼습니다.

    : 영어의 기본은 단어라고 생각하여서 8월 달까지는 단어를 암기하는 데 시간을 썼습니다. 해석을 연습할 때에 처음엔 문장 단위로 직관적인 이해를 하도록 노력하였고 그 이후로 문장 간의 연관성을 긴밀히 살펴 문단의 주제를 찾는 공부를 했습니다.

    : 학원 수업 복습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복습 노트를 만들어서 수업 내용을 여러번 반복하여 학습했습니다. 모르는 문제나 계속 틀리는 문제는 오답 노트를 작성하여 복습했습니다.

     

     

    4. 공부하면서 중요하게 생각 하고 노력 한 부분은?

    밤에 잠을 자지 않으면 공부하는 동안 계속 졸리기 때문에 정해진 시간에 잠을 잘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공부에 필요 없는 행동을 배제하여 최대한 많은 잠을 확보했습니다. 재수를 하면서도 수업을 듣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을 해서 모든 수업에 빠지지 않고 귀 기울여 들었습니다.

     

     

    5. 슬럼프 극복 방법

    슬럼프는 자기 자신이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평상시의 마음을 유지하도록 노력하였고 시험 결과에 신경 쓰기 보다는 틀린 문제에 집중하여 스스로의 부족한 점이 무엇인지 발견하여 보완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6. 대성학원 후배들에게 응원의 한 마디!

    처음에 재수를 시작할 때는 혼란스러울 것이지만 재수를 하는 1년이라는 기간은 생각보다 빨리 지나갑니다. 너무 고통스러운 시간이라고만 생각하시지 마시고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아가다 보면 언젠가 원하는 대학교의 합격증을 손에 들고 계실수 있을겁니다. 항상 목표를 잃지 마시고 목표를 향해 달려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