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성학원

2015학년도 서울시립대 환경공학

  • 김*규조회 1223 2018.11.09
  • Q. 재수를 결심한 이유?

     

    대부분 친구들의 재수 이유는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원하는 대학을 못 갔기 때문이죠. 저 또한 기대에 못 미치는 수능 성적으로 최저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해 원하는 곳에 가지 못했고, 재수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주위 친구들이 성적에 비해 좋은 학교에 가는 것을 보고 쓰라린 마음으로 '1년 동안 칼을 갈겠다.' 생각한 것 같습니다.

     

     

    Q. 부산대성학원의 장점?

     

    부산 대성학원의 학습관리 시스템이 탄탄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디에도 완벽한 시스템은 없다는 것을 고려하면 최고 수준이죠. 입시를 위해 다양한 방면에서 힘써주시는 선생님들을 직접 경험해 보면 충분히 공감할거라 생각합니다. 공부를 열심히 하고 최선을 다하는 학생들에게 단점은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어디서든, 언제든 패배자의 입에서 불평이 나오고 그들의 눈에서 단점이 보이기 시작함을 깨달으시길 바랍니다.

     

     

    Q. //영 공부법

     

    : 이과생이다 보니 화법, 작문, 문법을 정리하는데 초점을 두었습니다. 수학에 시간을 많이 투자해야 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은 ''인 것 같습니다. 감을 잃지 않기 위해 하루에 10분을 공부하더라도 국어 공부를 빼먹지 않았습니다.

    : 고등학교 때 항상 저를 괴롭혔던 것은 수학이었습니다. 재수를 시작할 때 처음 배울 때의 마음가짐으로 개념부터 차근차근 공부했습니다. 그리고 그 개념을 여러 번 복습하며 기출문제로 유형을 익혔습니다. 보통 한 번 풀어버리면 버리고 새 문제집을 사는 경우가 많은데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다 풀어본 문제집도 다시 한 번 풀어보면 다른 시각에서 문제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 영어 같은 경우 크게 어려움은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정말 노력에 비례하는 점수가 나올 테니 말입니다. EBS 연계가 되면서 연계교재의 지문만 해석이 되고 문제가 풀리는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 구문과 단어가 기본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최상위권 같은 경우 문법을 잡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 공부하면서 중요하게 생각 하고 노력 한 부분은?

     

    저는 ''을 통제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적어도 수능 시험이 진행되는 8 40분부터 3 52분까지는 절대 자지 않으려 노력했습니다. 이 시간 사이에 졸거나 자게 되면 몸이 기억해서 시험을 칠 때에도 좋은 점수가 나오기 어렵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11시까지 자습을 하고 집에 가서 바로 잤습니다. 그리고 아침에 일찍 일어나 학원에 왔습니다.(적어도 두 시간 전에는 일어나야 뇌가 깬다고 들었습니다.) 충분한 잠으로 항상 상쾌한 뇌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잠의 노예가 되지 마십시오.

     

     

    Q. 슬럼프 극복 방법?

     

    특별히 큰 슬럼프가 오지 않아 할 말은 없지만, 주위 친구들을 보면 슬럼프에 빠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럴 때에는 담임선생님을 찾아가 상담을 하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슬럼프가 오고 공부가 안된다고 잠깐의 쾌락이 있는 또 다른 도피처를 찾아가는 약자가 되지 마시길 바랍니다. '딱 한 번' '한번만 더의 연속'이 된다는 것을 명심해 주십시오.

     

     

    Q. 대성학원 후배들에게 응원의 한마디!

     

    앞으로 경험하겠지만 마음속에서든 주위에서든 들려오는 불평과 친해지지 마시길 당부 드립니다. 마음 깊숙한 곳에서 들려오는 여태껏 숨겨왔던 열정과 의지에 귀 기울여 주십시오. 시간이 지나고 과거를 뒤돌아보았을 때 그 과거가 좋은 추억이 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시길 바랍니다. 언제나처럼 흘러가는 사계절이 무안하게 목표한 곳을 달려가는 여러분을 응원하겠습니다. 분명히 지치고 힘든 순간이 올 것입니다. 하지만 초심을 잃지 않고 열심히 한다면 언젠가는 여러분도 저처럼 이런 글을 여유롭게 쓰고 있지 않겠습니까? 행복한 주인공이 되길 소망하겠습니다.

     

     

    담임comment

     

    김민규학생은 지각과 결석이 없고 쉬는 시간에도 책을 볼 정도로 집중력이 높고 성실히 학원생활을 한 학생입니다.

    슬럼프를 격을 때는 담임선생님과 교과 담당선생님들께 상담을 요청하며 슬기롭게 극복하고, 정규 수업시간 뿐만 아니라 질문시간에도 능동적으로 선생님들에게 도움을 구하여 단기간에 높은 학업성취를 이룬 학생입니다.

    재수 성공의 열쇠는 성실함과 꾸준함, 집중력, 능동적인 학습태도임을 보여준 학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