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성학원

2013학년도 연세대 의예 / 인제대 의예

  • 임*호조회 2373 2018.11.12
  • 1. 어떻게 재수를 결심하게 되었나

    - 수능 때 고사장이 집과 멀어서 아침에 준비 할 시간이 없는데다가 처음 보는 수능 시험이라 긴장을 많이해서 시험 결과가 평소 모의고사 보다 낮은 점수를 받게 되었습니다.

    성적을 받고 아쉬운 마음을 갖고 있었는데 부모님과 주위분들이 한번 더 공부 해보라는 말에 재수를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2. 학원을 선택한 기준

    부산대성은 저희 학교 학생들 중 재수를 생각하는 학생들이 선택하는  학원으로 제가 아는 선배 중 재수를 했던 선배의 추천을 받고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2.영역별/시기별 학습 방법

    국어- 6월 모평전까지는 올해 수능에 EBS가 많이 반영 되기에 EBS를 꾸준히 보았습니다. 문제를 풀기 전에 지문을 보며 읽는 법이나 문법, 어법 등을 정리 한뒤에 EBS문제를 푸는 방식으로 공부 했습니다. EBS문제를 풀면서 그동안 제가 공부한 것들을 점검하였습니다. 6월 모평이후 헤이해지는 시기에도 계속 EBS를 봤습니다. 9월이 되고서 고득점, 300제등 기출 문제를 꾸준히 보았습니다. 9월부터 수능 전까지 문제를 풀때 시간을 체크하면서 문제를 풀었고, 10월에는 사설모의고사를 꾸준히 풀면서 준비 했습니다.

     

    수학- 부족한 개념을 먼저 정리하고, EBS문제를 봤습니다. 수능이 쉽게 출제된다고 하지만 어려운 문제가 한두 문제씩은 꼭 있을 거라는 생각에 어려운 문제집을 한권씩 꾸준히 풀었습니다. 수리는 시기별로 달리 한것 없이 꾸준히 했습니다. 9월부터 기출문제랑 사설 모의고사를 꾸준히 봤습니다.

     

    3.공부하면서 중요하게 생각 한것

    수능에서 내가 만점을 받겠다는 생각을 갖고 공부를 하면 안된다고 생각 했습니다. 만점만을 생각하다보면 문제 풀다 틀린것에 대한 스트레스가 심해져서 오히려 공부를 잘 못할 수 있을것 같아서 이번에는 공부할 때는 저번에 친 모의고사 보다는 조금 더 잘쳐야지, 이번에는 실수를 하는 부분이 없어야지 하는 마음으로 공부했습니다.

     

    4.대성학원에 다니면서 도움이 된 점

    학원의 엄격한 관리와 수능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시스템이 좋았습니다. 공부를 하는 방법, 문제를 풀수 있는 스킬 등 여러 가지를 가르쳐 주셨습니다. 담임선생님이 학생의 의견을 많이 들어주셨습니다. 여름에 집중력이 떨어지는 시기에 공부가 안되면 강제로 공부 하라고 하기보다는 하루정도는 쉴 수 있도록 해주셨습니다.

     

    5.후배에게 남기는 말

    재수를 하기 전에 먼저 작년에 실패했던 수능문제를 한번 더 보면서 내가 무엇이 부족했는지, 무엇을 잘못했는지를 꼭 확인 하고 일년동안 전반적인 계획을 세워보세요. 평소에도 일주일마다 학습 플랜도 꾸준히 세우시는게 도움이 됩니다.

     

    재수를 해서 꼭 좋은 대학을 간다라는 생각을 갖고 스트레스를 받지 마세요. 작년보다 수능을 잘 보겠다라는 마음만 가지고, 너무 자기를 꽉 조이지 말고 편안한 자세로 공부를 하는것이 좋을것 같아요. 스트레스를 받다보면 슬럼프가 생기니까요. 그리고, 7~8월에는 슬럼프가 옵니다. 재수를 하다 보면 헤이해지는 시기를 안겪은 사람은 없어요. 크고 작던 간에 슬럼프를 겪었을때 해결 할 방안을 미리 대처할 방법을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